[동원] 참치맛장 3종

Posted at 2010. 8. 5. 13:19// Posted in 디자인이밥줄/시장탐구생활


트윗에서 간간히 하는 이벤트에 당첨되어 수령하게된 동원 참치맛장-
처음엔 이게뭔가 했는데, 요리를 좀더 쉽고 간편하고 맛있게 해주는 요리용 소스라고 할수있겠다.
동원은 나름 맛장소스쪽에서 후발주자로 뛰어든 만큼 참치라는 부가적인 요소를 플러스하여
소비자의 니즈를 이끌어내려한 부분에서 일단 점수를 높게 쳐주는바. 내가 뭐라고.흠흠.

증정용으로 미니3종 두박스와 파우치 샘플 두박스를 보내주셨는데
일단 한박스를 제외하고 요리를 즐겨하는 자취생1인, 요리를 많이 해야하는 새댁 1인에게 샘플을 풀었다.

증정용이라 깜찍한 사이즈의 미니소스. 대략 핸드폰 크기만한정도.
그래도 각 소스당 3~4번의 요리에 해먹을 만한 용량이다.



 

종류는 멸치가쓰오 소스, 가쓰오부시소스, 굴소스. 이렇게 3종으로 구성되어있고
요리 용도별로 멸치가쓰오는 밑국물내기용, 가쓰오부시는 다용도요리용, 굴소스는 볶음, 조림용으로 나눠져있다.




참지맛장이라는 제품명이 쉽게 다가오는 브랜드네임은 아니라는 개인적인 생각이..
그래서일까. 박스 후면에는 친절하게도 참치맛장의 베이스를 고객에게 좀더 쉽게 알려주는 안내문구들이.




멸치가쓰오소스는 국물요리에, 가쓰오부시소스는 조금 더 깊은 맛을 원하는 여러가지 용도의 요리에.
굴소스는 해물의 깊은 맛이 필요한 볶음, 조림요리에.
각각의 용도별 조리예가 제품 후면에 사진으로 친절히 설명되어 있다.




가장 중요한! 맛에 대한부분. (멸치가쓰오소스는 아직 사용전이라 패스하겠다.)
가쓰오부시소스를 미역국에 한숟갈 첨가하여 요리해본 결과 조금더 감칠맛이 났고 밋밋하던 맛에 약간의 깊은 맛이 우러나왔다.
그러나 청정원의 어장(이와 용도가 비슷한 국물소스)을 썼을때 보다는 조금 진한맛이랄까.
그래도 80점이상을 줄만한 감칠맛이 났음.

굴소스를 이용한 버섯볶음에 있어서는 청정원 굴소스와 CJ굴소스를 모두 이용해본 결과
동원 참치맛장의 승리라고 할만큼 맛이 자극적이지도 않고 부드러운 감칠맛이 났다는거.
청정원의 굴소스가 조금 밋밋한맛이라 여러 숟갈을 이용해 요리를 했다면 CJ굴소스의 맛은 좀 화학적인 부분이 느껴져
그닥 맛에서는 청정원 굴소스가 낫다라고 판단하고 있었는데, 동원 참치맛장 굴소스는 밋밋하지도 않고
화학적인 맛도 느껴지지않는 부드러운 감칠맛을 살려주었다는 판단을. 내렸다는거.

어디까지나 내 개인적인 취향이오니 태클은 삼가해주시길...흠흠.





'디자인이밥줄 > 시장탐구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몸愛푸드] 닥터소이 두유  (2) 2012.03.19
[풀무원] 옛맛 찰떡 3종  (4) 2010.09.02
//